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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린오피스 도입시 혹은 운영시 자주하시는 질문/답변
MarineOffice는 보다 쉽게, 보다 스마트하게 개발된 제품입니다.
다양한 Case와 자주하시는 질문들 그리고 각종 소개서를 다운로드 하실수 있습니다.

(News) 마린오피스 NK인증 획득

마린오피스(Marine Office)가 일본선급협회(ClassNK)로 부터 선박 PMS부분에 선급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이는 선박관리업체의 요구에 대한 규격, 안정성 및 성능 등의 품질에 있어서 해외 공인을 받은 것으로,  마린오피스의 기술력을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마린오피스의 PMS는 자사의 선박통합관리시스템의 기초가 되는 솔루션으로서 다년간의 개발과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수리관리, 자재관리, 해무 등의 기본적인 업무에 맞추어 구성되어 있으며 표준화되고 검증된 프로세스를 통해 다수의 선박과 육상, 또는 육상과 협력사 간의 안정적인 정보전달 및 정보분석을 지원하여 방대한 데이터를 정보화하고 빠르고 정확한 의사결정을 지원하여 선박관리의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현재 마린오피스는 KT서브마린의 해양특수선에서부터 컨테이너선, 벌크선, LNG선 및 약 50척의 일반 선박에 적용되어 있으며, 합리적인 도입비용으로 맞춤형 PMS를 제공하여 더욱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선박관리

(Download) MarineOffice 제안서(ENG) 2017.12

(Case) KT서브마린 – 해양건설 특수선박에 예방정비시스템 구축

마린오피스는 KT서브마린의 해양건설 특수선박에 적용되어 마린오피스 예방정비시스템(PMS)으로 정비이력관리 및 정비업무를 지원하고 있으며, 선박 기자재 및 기부속 등의 원활한 사용을 위해 물품정의 및 재고량을 관리, 정확한 청구수량 및 시점을 제공하고 청구물품의 육상지원 상황, 심사/검사, 증서관리등을 능동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한편, KT서브마린은 해저통신케이블 건설을 전문으로 하는 국내 독점적 사업자이자 단 4개의 아시아 해저케이블 건설업체로, 스마트폰 보급률 상승에 따른 데이터 트래픽 증가로 인한 해저통신케이블 수요 급증 및 해저전력케이블 해양건설사업으로 사업확장세에 있다. 지난 7년간 평균 해저통신케이블 시장규모는 약 20억달러로 추정되며 약 4만5000km의 케이블이 건설되었고 최근 6000톤급 대형 해저케이블 건설전용 선박인 ‘리스폰더호’를 양수했습니다.

(Case) 우림해운 – 공정관리와 ERP를 연계한 통합시스템 구축

㈜우림해운은 Oil/Chemical제품 해상수송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서, 선박자사의 선박에 마린오피스를 적용하여 다양한 선종의 선박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 선박관리 업무를 효율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정관리와 ERP를 연계하여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육상해운사와 선박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해주며 마린오피스를 통한 업무의 단순화, 표준화, 통합화로 업무 프로세스를 개편하여 비용절감 및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선박과 육상에 각각 마린오피스를 설치하여 저용량으로 압축된 파일을 TCP/이메일을 통해 동기화가 이루어져 통신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고, 윈도우 환경의 시스템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정비시 작업자의 경험, 노하우에 많이 의존하던 정비업무를 시스템화하여 업무 누락 등을 방지할 수 있고 정확한 예측업무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Case) 동국상선 – Oil&Chemical선박, 특수선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

(주)동국상선은 현재 Oil&Chemical선박과 LPG선박에 마린오피스를 적용하여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PMS 항목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월간, 주간 작업계획 및 실적관리를 통해서 체계적인 일정관리로 생산성을 높이는데 기여하였고, 마린오피스를 통해 PMS, 도면관리 등 업무 프로세스를 일관화 및 통합화하여 e-비지니스 실현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선박관리시스템으로 선박, 육상해운사, 수리/보급 협력업체 등이 섹션별로 정보를 공유하여 운영 극대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글로벌시대에 맞는 디지털 경영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Case) 훼어선박 – 선주사의 경영전략에 부합하는 통합시스템 구축

(주)훼어선박은 선주사의 선박 및 선원을 manning하여 관리하는 선원/선박관리 회사입니다. 현재 ㈜시우E&T와 다년간의 연계로 커스터마이징된 마린오피스를 구축하여 체계적으로 선박 및 선원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마린오피스의 인적자원관리시스템을 이용하여 효율적인 인사관리 체계를 확립하였고, 선박관계 당사자 요구사항을 분석하여 선주사의 경영전략 실행에 맞도록 관리시스템의 최적화를 위한 맞춤제작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구매/보급관리, 수리관리, 자재관리, 안전품질, 선박검사, 정산관리, 전자도면, 규정관리, PMS예방정비 등의 선박관리통합시스템으로 운영효율화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Case) 하나마린 – 마린오피스를 통한 고객만족 실현

하나마린주식회사는 Oil/Chemical 해상수송 전문업체로서 한국, 중국, 일본 항로에서 Small Size Tanker 선단을 운영하며 대만, 동남아시아까지 서비스 지역을 확대 중에 있습니다. 대부분의 일본부두는 사설부두로서 각기 자체의 요구되는 안전규칙과 제한을 가지고 있는데, 까다로운 일본부두에서의 작업에 적합한 선대를 운영하기 위해 마린오피스를 통한 업무의 표준화 및 운영효율성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하나마린의 다수의 선박에 적용된 마린오피스는 선주사별 다양한 보고형태를 지원하기 위해 예산관리 기능을 중점적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마린오피스의 예산대비 실적보고서를 통해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복잡하고 관리하기 힘든 문서번호 체계를 자동으로 관리하여 선사별 내부규정에 따른 문서번호형태를 지정하여 수리신청서, 발주서, 검수서, 전자도면 등의 다양한 문서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하나마린은 일본 MARKET에서의 안정적이고 원활한 수송체제의 유지뿐만 아니라 화물의 크기와 서비스 지역에 구애받지 않고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일본 제품 MAKER별 부두 CONDITION에 대해 많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제한없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안전운항, 경제운항, 환경보존, 고객만족을 위해 마린오피스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Download) MarineOffice 브로셔 2014.11.05

(News) 2016 대한민국 해양안전 엑스포에 마린오피스 참가

전시회명 : 2016 대한민국 해양안전 엑스포(KOREA MARITIME SAFETY EXPO) ​일시장소 : 2016.4.26~4.29 부산 엑스포 제1전시관 내용 : 제2회 대한민국 해양안전 엑스포는 부산광역시와 해양수산부 공동주최로 대한민국 해양안전 문화의 정착과 해양안전 산업계 활성화를 위해 개최되어, 해양안전 의식제고와 문화구축에 기여함은 물론 해양안전 정책과 기술 발표를 통해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해양안전사업 비즈니스 기반을 구축하여 해양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 이 행사에 종합선박관리솔루션인 마린오피스가 전시 참여함으로써 최근 대형해양선박사고 등으로 인해 증가된 해양안전에 대한 범국민적 요구와 기대수준에 부응하고, 해양안전 산업계의 비즈니스 기회 제공을 통한 연관산업 발전을 도모하였으며 마린오피스의 인지도 향상 및 매출증대에 기여하고 솔루션 홍보, 사용법 설명 및 제품 시연활동 등을 성황리에 시행하였다. 선박관리

(News) 봄철 해양사고, 마린오피스 PMS로 예방하십시오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는 선박교통량과 조업활동이 증가하는 봄철을 맞아 선박 충돌, 기관 손상 등 빈번하게 발생하는 해양사고에 대비하여 3월부터 5월까지봄철 해상교통 안전대책을 시행한다.
최근 5년간 해양사고 통계에 따르면, 봄철은 다른 계절에 비해 해양사고 발생 건수는 적으나, 선박 충돌로 인한 인명피해 비율*이 높고 기관 손상으로 인한 선박사고가 자주 발생(최근 5년간 2,453건 중 807, 33%)하는 계절이다.
*
선박충돌로 인한 인명피해(’14∼’18) : 31.9% > 겨울 30.3% > 여름 22.7% > 가을 15.1%
봄철에는 일교차에 따른 안개 발생빈도가 높아 충돌사고의 위험성이 크고, 한파와 기상 악화 등으로 겨우내 사용하지 않던 소형선박의 기관설비 오작동이 잦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해양수산부는 3개월간봄철 해양사고 대비 선박 안전점검해빙기 항만·시설물·해역 안전관리해양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컨설팅ㆍ교육 등을 중점 추진하는봄철 해상교통 안전대책을 시행한다.
이 대책은 해양경찰청, 지자체, 선박검사기관 등 해양수산 유관기관과 함께 추진될 예정이다.
먼저, 소형선과 노후선박의 레이더, 조타기, 등화 등 항해장비에 대한 점검을 중점적으로 실시하여 설비 결함으로 인한 선박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한다.
또한 정비소홀로 인한 기관사고 예방을 위해 연안선사를 대상으로내항선 예방정비제도*’를 시범 운영하고, 어선과 소형선의 기관 설비에 대한 무상점검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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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해양수산청별 관내 내항선사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하는 것으로, 선사별로주요 부품의 점검주기와 교체시기 등을 설정하고 계획적으로 정비하도록 하는 제도
선박통항 증가에 대비하여 항내 교통질서를 확립하고 해빙기 공사 현장 등 시설물 안전관리를 강화하는 한편, 국가안전대진단과 병행하여 항만시설·위험물 하역시설 등 시설물에 대한 사전 안전점검도 중점 추진한다.
해역별 관계기관 협의체를 통해 선박통항의 위해요인도 점진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해운선사 및 종사자, 여객선 이용자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맞춤형 컨설팅과 현장교육도 실시한다.
해양수산부는 희망 선사를 대상으로해사안전 컨설턴트*’를 통해 선박 및 사업장 안전관리체계에 대한 무상 컨설팅을 제공하는 한편, 정기적으로 여객선 승객에게 구명장비와 안전설비에 대해 설명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
해사안전분야 전문가(8)을 활용하여 해운선사 등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실시하는 것으로,  2019 2월부터 수도권·영남권·호남권 3개 권역별로 운영 중

(FAQ) 컴퓨터를 잘 몰라도 MarineOffice를 쉽게 사용할 수 있나요?

현업업무와 최대한 유사하게 시스템을 제작하였으나 사용자의 연령이나 컴퓨터의 활용도가 낮은 사용자들이 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사용 메뉴얼을 제공합니다.

(FAQ) MarineOffice를 설치 및 사용하기 위한 장비의 사양은 어떻게 되나요?

Window가 설치되어 있는 PC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Windows XP, Windows Vista, Windows7, Windows8, 32bit, 64bit 모두 지원)

(FAQ) MarineOffice 초기 설치 시에 기초 데이터 입력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다양한 업체에 MarineOffice를 판매한 경험으로 초기샘플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동 데이터개더링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어 초기 데이터 작업을 지원합니다.

(FAQ) MarineOffice를 선박에 설치하지 않고 육상버전만 사용가능한가요?

육상만 사용가능하며, 육상만 사용시에도 다양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FAQ) MarineOffice를 육상 사무소 여러 PC에 설치하여 사용하려고 할때 시스텀 구입비용은 어떻게 책정되나요?

MarineOffice 라이선스는 사업소 별로 구분하기 때문에 추가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FAQ) MarineOffice 사용 중 장애발생 시 처리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MarinOffic 사용 중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시스템이 자동으로 에러로그를 저장합니다. 또한 비싼 방선비용이 소요되지 않도록 선박에 설치한 시스템에 원격으로 접속하여 장애를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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